-일단 읽자

직장인들의 화제 도서 추천 _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1

까망지 2022. 2. 7. 14:09
반응형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1

책을 일부러 시간 내지 않고서는 읽기가 참 힘들다.

새해도 이미 벌써 한 달이 지났고, 무언가 읽어야 한다는 부담감을 가슴 한편에 가지고 있을 때쯤, 재미있는 책 한 권을 발견했다. 책을 펼치자마자 몰입도 완전되어 두 시간 만에 그 자리에서 책 한 권을 읽은 건 몇 년 지나고 처음이었다.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시리즈 1권을 끝내고 당장 2권과 3권을 사야겠다고 생각할 정도이다. 내용이 너무 우리 지금의 직장인들의 삶을 그대로 녹여내고 있을 뿐 아니라, 마치 나의 이야기 그리고 우리 지금 주변의 이야기라 너무 재미있었다. 직장생활을 너무 뼈 때리게 글로써 생생하게 표현이 되었을 뿐 아니라, 현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을 적나라하게 그리고 재미있게 글로 표현이 되어 있다.

 

 

 

역시나 나만 그런 게 아니었다.

이미 입소문이 나 화제작으로 등극이 되어 웹툰과 드라마 제작까지 준비 중이라고 한다. 저자 송희구 작가님은 대한민국의 평범한 직장인으로 11년 차 과장이다. 삼겹살, 계란말이, 햄버거, 옥수수수염차를 좋아하며, 매일 아침 4시 30분에 일어나 한 시간씩 글을 써서 온라인에 올린 것이 화제가 되어 책을 출판하게 되었다고 한다.

 

대한민국 직장생활과 부동산에 관한 현실을 아주 적나라하게 표현한 스토리로 전형적인 꼰대 스타일의 김 부장 캐릭터를 보면서 어쩌면 우리지 하숙생이랑 똑같은지 글을 읽으면서도 하숙생이 머릿속에서 지워지지 않았다. 1편의 책을 다 읽고 우리 집 하숙생에게도 추천해 주었지만 언제 볼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