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광고 마케터
1일 차 첫날 새벽같이 일어나 한번 해보자 책 첫 페이지를 펼쳐본 순간 오 마이 갓!! 외치다 아침이 금방 갔어요. 그리고 오늘 2일 차 아침은 새벽같이??? 도저히 일어나지 못하고 회사에 출근을 하였네요. 출근하는 지하철 안에서 괜찮다 괜찮다 마음의 주문을 수백 번 걸면서 유튜브에 나오는 재미난 영상을 보고 왔어요. 머리 따로 마음 따로 ㅎㅎㅎ
오늘은 2일 차 공부하는 날인데.. 메타 포 비즈니스 나오는 순간 이건 정말 난해해졌어요. 페이스북이야 눈으로 늘 봐왔던 사항인 거고, 광고라???? 일단 외워나 보자 해도 뭘 알아야 외우는데 ㅎㅎ 괜찮겠죠???
오늘도 더더 머리속에 넣어야 할 건 많고, 넣으려 해도 안 넣어지는 수많은 글자들을 보면서 파이팅 하고 있어요. 그러면서 마음속으로 환불을 해야 하나 ㅋㅋㅋㅋ 고민하고 있어요. 어쩔 티비!!!!
PART 02 SNS 광고 마케팅
Chapter 01.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중심 Meta for Business (Facebook for Business)
1. Meta for Business 마케팅 플랫폼의 이해
1-1. Meta for Business Suite 주요 기능
1-2. Meta for Business Shops
2. Meta for Business 앱 패밀리를
활용한 비즈니스의 시작
2-1. 페이스북(Facebook) 비즈니스 시작하기
2-2. 인스타그램(Instagram) 프로페셔널 시작하기
2-3. 비즈니스의 소통을 위한 앱 : Messenger
2-4. 글로벌 인스턴트 메시징 앱 : WhatsApp
2-5. Meta Audience Network 이해하기
3. Meta for Business의 광고 시작하기
3-1. Meta for Business 플랫폼 광고 입문
3-2. 비즈니스 목표와 광고 캠페인 목표 설정하기
3-3. Meta for Business의 구매방식과 입찰방식
3-4. Meta for Business 타기팅
3-5. Meta for Business의 광고 형식과 자산 최적화
3-6. Meta for Business의 광고 성과 측정
*목록 출처 : 예스 24
SNS 광고 마케터 1급
A형 샘플 문제 2일 차
25. Meta for Business Suite는 크리에이터와
퍼블리셔가 콘텐츠를 수익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수익화할 수 없는 콘텐츠는 무엇인가?
①Mea에서 광고 형태로 제공하는 프리롤 광고가
삽입된 인스트림 광고
②지역 차단 관리 설정이 되어 있는 페이스북 인스트림 광고
③여러 언어로 제공되는 페이스북 인스트림 광고
④라이브 방송의 인스트림 광고
26. Meta for Business 앱 패밀리의 커뮤니티
규정의 목표와 가치가 아닌 것은?
①콘텐츠의 진실성 보장을 위한 허위 계정 생성 차단
②사람의 존엄성과 권리 보장을 위해 괴롭힘과 모욕적인 콘텐츠 차단
③개인정보와 사생활 보호를 위한 개인정보 보호 기능 제공
④표현의 자유를 위해서 개인뉴스는 제한 없이
자유롭게 보장
28. 다음 중 Meta의 앱 패밀리(광고 노출 지면)에 가장
낮은 비용으로 광고를 최적화하기 위해 자동 게재 위치 사용에 대한 장점 설명 중 틀린 것은?
①동일한 예산으로 더 많은 전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②캠페인의 광고가 페이스북 앱 패밀리 전반에
걸쳐 노출된다.
③동일한 예산으로 더 많은 타깃에 도달할 수 있다.
④광고 게재 위치를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29. 다음 중 메타의 비즈니스 광고와 연관되어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고객에서 노출할 수 있는
앱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은?
①Facebook 은 비즈니스 페이지를 통해 광고할 수 있다.
②Instagram은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며 영감을
얻고 새로운 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
③Messenger를 통해 더 많은 신규 고객 확보가 가능하다.
④WhatsApp 은 고객들과의 소통에서 별로 도움이
되지 못한다.
30. 다음 중 클라이언트와 비즈니스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 질문해 볼 수 있는 예시가 아닌 것은?
① 캠페인에 대한 수치적/정량적 목표치와 달성 시기
② 신규 캠페인을 위한 광고 크리에이티브 유무
③ 이전 마케팅 활동에 대한 히스토리와 성공 여부
④ 새로운 주요 경쟁업체로 인한 시장 변화 유무
'-오늘의 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NS 광고마케터 1급 - A형 샘플문제 4일차 (0) | 2022.04.15 |
---|---|
SNS 광고마케터 1급 - A형 샘플문제 3일차 (0) | 2022.04.14 |
SNS 광고마케터 1급 - A형 샘플문제 1일차 (0) | 2022.04.12 |
인터넷상에서 떠도는 - 세상에서 가장 부러운 사람은? (4) | 2022.04.11 |
추억 소환 _ 싸이월드 미니홈피 부활 (2) | 2022.04.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