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뷰

SNS 광고마케터 1급 - A형 샘플문제 4일차

까망지 2022. 4. 15. 11:02
반응형
SNS 광고 마케터
첫날은 야심 차게 공부하기 위해 새벽 기상을 해서 공부 스케줄만 짜다가 훌쩍 지나가 버렸습니다. 둘째 날은 책을 펼치는 순간 환불을 해야 하나?? 깊은 한숨과 함께 일단 문제를 풀어 보았습니다. 셋째 날은 이거 정말 우짜지?? 하며 또 깊은 한숨과 함께 메타 포 비즈니스에서 유튜브 광고 종류까지 수많은 단어를 머릿속에 일단 쑤셔 넣기로 했습니다.

 

SNS광고 마케터 1급


현실은 믿기지 않고 아직 일주일 남았으니 그동안 문제집만 죽어라 외우자 다짐을 오늘 또 열심히 해봅니다. 이럴 때 하숙생이 조금 도와주면 좋을 텐데 그분은 그분 시간을 보내느라 또 하숙생의 기본자세로 돌아가셨습니다. 이제는 포기입니다. 굳이 사람을 바꾸려 하는 제 욕심만 가득 찰 뿐입니다.

 

SNS광고 마케터 1급

 


Chapter 02. 유튜브 60
1. 유튜브 동영상 광고 입문 60
3. 유튜브 광고 타겟팅 전략 84
3-1. 유튜브 광고 타겟팅의 이해
3-2. 사용자 행동 기반 타겟팅
3-3. 콘텐츠 기반 타겟팅
3-4. 사용자 기반 타겟팅
4. 유튜브 광고 성과측정 95
4-1. 구글애즈 광고 보고서 읽기
4-2. 유튜브 광고 성과측정 도구(Tool) 알아보기
5. 유튜브 광고 마케터가 알아야 할 Tip! 98
5-1. 유튜브 저작권 이슈 대응 방안
5-2. 유튜브 광고 시 광고 게재지면 안정성
(Brand Safety) 확보 방안
5-3. 구글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1.다음 중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소셜 마케팅 전략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①Instagram 스토리 광고에 설문 스티커를
활용해서 반응을 이끌어 낸다.
②Instagram Live로 고객들과 소통하며
충성고객을 확보해 나간다.
③피드와 스토리 릴스 등 이미지와 동영상에
제품 태그를 삽입한다.
④고객들에게 프로모션 내용에 대해서 DM을 지속적으로
보내어 참여를 유도한다.


3.다음 중 소셜미디어 플랫폼별 강약점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①정보와 콘텐츠의 절대적인 양은 유튜브보다
인스타그램이 더 높다.
②할인프로모션 정보 전달은 페이스북보다
유튜브가 더 좋다.
③동일한 취향과 취미를 가진 사람들과 소통하기에는
네이버 밴드가 적합하다.
④크리에이터가 수익창출하기에는 유튜브가 적합하다.


4.다음 중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 운영 시 권장하는
전략이 아닌 것은?
①타깃 오디언스가 즐겨 검색하는 단어를
이용한 커뮤니티 해시태그 활용
②프로모션 내용을 인플루언서가 리그램하여 포스팅
③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와 협업 시 브랜디드
콘텐츠 기능 활용
④이미지와 영상을 활용한 트렌디한
콘텐츠로 타깃에게 노출


7. 다음 이 뜻하는 용어는 무엇인가?
-동영상과 기록을 뜻하는 영어 단어의 합성어이다.
-유튜브 등의 동영상 플랫폼에서 유행했던
영상 콘텐츠 형태의 하나이다.
-영국 BBC 방송 비디오네이션이라는 시리즈
몰에서 시초가 되었다.
①숏폼콘텐츠
②기획콘텐츠
③브이로그
④라이브스트리밍


10. 다음 중 다양한 상품을 보유한 E-Commerce에서
컬렉션 광고를 이용해서 캠페인의 매출을  
효과적으로 증대하기에 가장 적합한 크리에이티브
전략으로 알맞은 것은?
① 15초 동영상 및 전 제품의 카탈로그 연동
② 15초 커버 동영상 및 판매율이 높은 4개 상품으로
구성된 제품 세트
③ 가로 커버 이미지 및 전 제품의 카탈로그 연동
④ 가로 커버 이미지 및 판매율이 높은 4개 상품으로
구성된 제품 세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