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뷰

인생 망치는 방법과 인간관계 안 망치는 법

까망지 2022. 3. 3. 12:00
반응형

 

나이 들수록 더 괜찮아지는 사람이 되려고 조직에서 옳지 못한 행동을 함에도 동료에게 가족처럼 위안을 하거나 아닌 행동을 아니라고 지적 한번 못했었네요. 그렇게 하면 동료애로 나는 참 상대방에게 꽤 괜찮은 동료가 될 거라는 그게 저를 좀 더 돋보이게 할 거라는 자찬을 하면서 조직생활을 했던 거 같아요. 

 

 

상식선에서 벗어난 행동이었고, 누가 봐도 저건 아니지 하는데도 저는 그 동료에게 나쁜 말은 할 수가 없었던 거 같아요. 그렇게 그 동료도 나도 서로에게 좋은 인간관계가 아닌 그릇된 관계로만 맺어져 갔었던 거 같아요. 내 일 하나조차도 버거운 상황에 발 벗고 나서서 내 일처럼 해결해줬더니 어느 날 또 다른 걸 요구하더라고요. 그래서 이제는 좀 더 좋은 인간관계를 맺기 위해 저부터 신경 쓰려해요.^^

 

인생 망치는 방법, 인간관계 안 망치는 법

 

 

 

 

 

 

인생 망치는 방법 TOP 7

1. 방안에만 있어라

2. 수면 패턴을 아무렇게나 하라

3. 전가 기기를 가까이 하라 (특히 자기 전에, 일어나서 바로)

4. 부정적 감정을 느낄 수 있는 것을 많이 봐라 (불편 불편)

5. 명확한 계획 대신 부정확하고 추상적인 목표를 잡아라

6. 행복을 가질 수 없는 환상으로 믿어라

7. 본능에 따라라! (늦게까지 자고, 하고 싶은 거만 하고)

 

 

인간관계 안 망치는 법

1. 친구가 하지 말라하면 하지 말자

2. 내가 힘들고 지쳤다고 친구에게 짜증 내지 말자

3. 잘 모르는 상황에서 조용히 있자

4. 내 일 아니면 신경 쓰지 말자

5. 상대가 밀어내면 버티지 말고 밀려나자

6. 우리가 '남'이라는 것을 잊지 말자

7. 기분이 태도가 되지 말자

8. 친구를 대할 땐 내가 상대방을 잘 모른다고 생각해야 한다

9. 가까운 사이일수록 당연하게 여기는 것들을 조심하자

10. 일이 잘 안 풀릴 때는 '역시 내가 귀여운 탓인가'라고 생각하자

 

 

 

반응형